여행객 관심도 1위 항공사는 대한항공… 호감도 톱은 에어프레미아
대한항공이 올 들어 11월까지 국내 주요 항공사 가운데 온라인에서
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.
같은 기간 소비자 호감도에서는 에어프레미아가 1위를 차지했다.
19일 여론 및 빅데이터 조사기관 데이터 앤 리서치에 따르면
대한항공은 이 기간 총 57만 9481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국내 항공사 가운데 정보량 1위를 차지했다.
이는 전년(32만 7075건) 대비 77.17% 급증한 수치다.
아시아나항공은 28만 271건의 정보량으로 2위에 올랐다.
아시아나항공의 포스팅건수는 전년(23만 7597건) 대비 17.96% 증가했다.
3위는 제주항공이 차지했다.
제주항공의 정보량은 전년(10만 7743건) 대비 72.80% 뛴 18만 6178건으로 집계됐다.
4위는 진에어(14만 9195건)로 조사됐으며
5위는 13만 6338건의 포스팅건수를 기록한 티웨이항공이 차지했다.
6~10위는
▲에어부산(9만 5709건)
▲에어서울(4만 9210건)
▲에어프레미아(2만 6482건)
▲이스타항공(1만 9359건)
▲에어로케이(9497건)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.
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는 에어프레미아가 1위를 차지했다.
에어프레미아는 지난 1~11월 긍정률 69.87%, 부정률 7.12%를 기록하며
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에서 62.75%를 기록했다.
관심도 1위를 차지했던 대한항공은 긍정률 69.37%, 부정률 7.99%,
순호감도 61.38%를 기록하며 2위에 자리했다.
이밖에 ▲에어로케이(순호감도 60.06%) ▲에어부산은(58.35%) ▲에어서울(57.87%)
▲티웨이항공(55.85%) ▲진에어(54.88%) ▲제주항공(53.70%) ▲아시아나항공(47.12%)
▲이스타항공(25.62%) 순으로 조사됐다.
이번 조사는 뉴스·커뮤니티·블로그·카페·엑스(X·옛 트위터)·인스타그램·유튜브·페이스북·
카카오스토리·지식인··기업·단체·정부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
지난 1~11월까지 국내 항공사 10곳의 관심도(정보량=포스팅 수)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다.
지난 5월 20일 경영 악화로 전 노선 운항 중단에 들어간
플라이강원과 소형 항공사 하이에어는 조사 대상에서 제외됐다. < 출처 : 머니 S 김창성 기자 >
'항공 소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한국인들 잘 몰라…현지인 사이에서 최고로 손꼽힌다는 베트남 여행지의 풍경 (1) | 2023.12.19 |
---|---|
“이럴 수도 있나요?... 항공사 부장의 부모한테 자리를 바꿔치기 당했습니다” (0) | 2023.12.19 |
역대급 태양폭풍 온다 … 통신·전력망·항공운항 대혼란 우려 (1) | 2023.12.19 |
"쏟아지는 한국인 해외여행객 잡자"…외항사, 직항 노선 확보 구슬땀 (1) | 2023.12.19 |
알뜰 여행을 위한 연말연시 할인 이벤트 (1) | 2023.12.19 |